20201010 朝鮮勞動黨 委員長 金正恩同志께 中國共產黨 中央委員會 總書記 習近平同志가 祝電을 보내여왔다.(조선중앙통신 )(조선어/中文)

 (평양 10월 10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습근평동지가 10일 축전을 보내여왔다.


축전은 다음과 같다.


나는 조선로동당창건 75돐에 즈음하여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를 대표하여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위원장동지와 위원장동지를 통하여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와 조선로동당의 전체 당원들,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와 훌륭한 축원을 보냅니다.


영광스럽고 유구한 혁명전통을 가지고있는 조선로동당은 지난 75년간의 빛나는 려정에서 조선인민을 묶어세우고 이끌어 영용하게 투쟁하고 분발하여 전진함으로써 나라의 독립과 인민의 해방을 실현하였으며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위대한 성과를 이룩하였습니다.


최근년간 위원장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의 굳건한 령도밑에 조선당과 인민은 사회주의길을 따라 확고부동하게 전진하면서 당건설과 경제사업을 강화하는데 힘을 넣고 일심단결하여 온갖 곤난과 도전에 대처하고있으며 대외교류와 협조를 적극적으로 벌려 일련의 중요한 성과들을 거두고있습니다.


우리는 동지와 벗으로서 이에 대하여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위원장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의 굳건한 령도밑에 조선당과 인민이 계속 분발하여 완강히 투쟁함으로써 조선의 사회주의위업을 끊임없이 전진시키며 훌륭한 성과로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를 승리적으로 맞이하게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중조 두 나라는 산과 강이 잇닿아있는 친선적인 린방이며 다같이 공산당이 령도하는 사회주의국가입니다.


두 당,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이 친히 마련하고 품들여 가꾸어온 전통적인 중조친선은 깊은 뿌리를 내리고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굳건해지고있으며 더없이 귀중한것으로 되고있습니다.


최근년간 나는 위원장동지와 여러차례 상봉하여 두 당,두 나라 관계를 공고발전시킬데 대한 일련의 중요한 공동인식을 이룩하였으며 중조관계의 새로운 력사적페지를 펼치였습니다.


오늘 세계적으로 백년이래 전례없는 대변화가 일어나고 신형코로나비루스에 의한 전염병이 겹치고있는 속에서 국제 및 지역정세는 복잡하고 심각하게 변화되고있습니다.


우리는 조선동지들과 함께 중조관계를 훌륭히 수호하고 훌륭히 공고히 하며 훌륭히 발전시켜 두 나라의 사회주의위업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을 추동함으로써 두 나라와 두 나라 인민들에게 보다 큰 행복을 마련해주며 지역의 평화와 안정,발전과 번영을 실현하는데 새롭고 적극적인 기여를 할 용의가 있습니다.


위원장동지가 건강하고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기를 축원합니다.


조선로동당의 끊임없는 발전과 조선의 사회주의위업의 륭성번영을 축원합니다. (끝)


--------------------------


朝中社平壤10月10日电 


中国共产党中央委员会总书记习近平10日向朝鲜劳动党委员长金正恩同志发来贺电。


电文如下:


尊敬的朝鲜劳动党委员长金正恩同志:


在朝鲜劳动党成立75周年之际,我谨代表中国共产党中央委员会,并以我个人的名义,向委员长同志并通过你,向朝鲜劳动党中央、全体朝鲜劳动党党员和朝鲜人民致以热烈祝贺和良好祝愿。


朝鲜劳动党拥有光荣悠久的革命传统,在75年的光辉历程中,团结带领朝鲜人民英勇奋斗、砥砺前行,实现国家独立和人民解放,推动社会主义事业取得伟大成就。近年来,在以委员长同志为首的朝鲜劳动党中央坚强领导下,朝鲜党和人民坚定不移走社会主义道路,着力加强党的建设和经济工作,团结一心应对各种困难挑战,积极开展对外交往合作,取得一系列重要成果。作为同志和朋友,我们对此感到由衷高兴。相信在以委员长同志为首的朝鲜劳动党中央坚强领导下,朝鲜党和人民必将再接再厉、奋发图强,把朝鲜社会主义事业不断推向前进,以优异成绩迎接朝鲜劳动党八大胜利召开。


中朝两国是山水相连的友好邻邦,同为共产党领导的社会主义国家。由两党两国老一辈领导人亲手缔造和精心培育的中朝传统友谊根深蒂固、历久弥坚,值得倍加珍惜。近年来,我同委员长同志多次会晤,就巩固和发展两党两国关系达成多项重要共识,引领中朝关系掀开新的历史篇章。


当前,世界百年未有之大变局与新冠肺炎疫情交织叠加,国际和地区形势复杂深刻演变。我们愿同朝鲜同志一道,维护好、巩固好、发展好中朝关系,推动两国社会主义事业行稳致远,更好造福两国和两国人民,为实现地区和平稳定与发展繁荣作出新的积极贡献。


祝愿委员长同志身体健康、工作顺利!祝愿朝鲜劳动党不断发展、朝鲜社会主义事业繁荣兴旺!(完)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주체111(2022)년 4월 26일 화요일 김정은 조선인인민혁명군 열병긱 연설

북 국방상 "미, 한반도 핵전쟁 위기 몰아넣어…무력만이 해법"

美日韩峰会提到南海与台海,外交部:粗暴干涉中国内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