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9]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선희 외무성 제1부상 담화 발표 朝鲜外务省第一副相崔善姬谈话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선희 외무성 제1부상은 17일 다음과 같은 담화를 발표하였다.

미국은 2월 중순부터 뉴욕을 포함한 여러 경로를 통해 우리와의 접촉을 시도해왔다.

미국은 최근에 여러 경로를 통해 전자우편과 전화통보문을 보내오면서 우리와의 접촉을 요청하였으며 합동군사연습을 벌려놓기 전날 밤에도 제3국을 통해 우리가 접촉에 응해줄것을 다시금 간청하는 메쎄지를 보내왔다.

하지만 우리는 또다시 미국의 시간벌이놀음에 응부해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미 미국의 대조선적대시정책이 철회되지 않는 한 그 어떤 조미접촉이나 대화도 이루어질수 없다는 립장을 밝혔으며 따라서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이러한 미국의 접촉시도를 무시할것이다.

대화 그 자체가 이루어지자면 서로 동등하게 마주앉아 말을 주고받을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여야 한다.

그러나 미국에서 정권이 바뀐 이후 울려나온 소리는 광기어린 《북조선위협》설과 무턱대고 줴치는 《완전한 비핵화》타령뿐이였다.

백악관, 국무성, 재무성, 사법성 등이 줄줄이 나서서 미국은 여전히 북조선억제에 중요한 관심을 두고있다느니, 추가제재와 외교적자극을 포함하여 어떤 수단을 사용할것인가를 검토하고있다느니 하는 궤변을 늘어놓았는가 하면 우리를 반대하는 국제회의를 소집한다, 《합동주의보》를 발표한다, 그 누구에 대한 기소놀음을 벌린다는 등의 강압적인 자세를 유지하고있다.

미군부는 은근히 군사적위협을 계속 가하고 숱한 정찰자산들을 동원하여 우리에 대한 정탐행위를 감행하고있으며 내외의 한결같은 우려와 반대에도 불구하고 우리를 겨냥한 침략적인 합동군사연습을 뻐젓이 벌려놓았다.

한사코 우리를 헐뜯고 걸고드는 버릇 또한 고치지 못한것 같다.

미국은 우리 국가의 방역조치를 놓고도 그 무슨 《인도주의지원》을 저해한다는 매우 몰상식한 궤변을 뱉아놓았다.

일본을 행각한 미국무장관이 여러 압박수단 혹은 완고한 수단 등이 모두 재검토중이라고 떠들며 우리를 심히 자극하였는데 이제 남조선에 와서는 또 무슨 세상이 놀랄만한 몰상식한 궤변을 늘어놓겠는지 궁금해진다.

우리와 한번이라도 마주앉을것을 고대한다면 몹쓸 버릇부터 고치고 시작부터 태도를 바꾸어야 한다.

우리는 미국의 새 정권이 시작부터 재미없는짓들만 골라하는것을 꼼꼼히 기록해두며 지켜볼것이다.

조미접촉을 시간벌이용, 여론몰이용으로 써먹는 얄팍한 눅거리수는 스스로 접는것이 좋을것이다.

새로운 변화, 새로운 시기를 감수하고 받아들일 준비도 안되여있는 미국과 마주앉아야 아까운 시간만 랑비하게 된다.

싱가포르나 하노이에서와 같은 기회를 다시는 주지 않을것임을 명백히 한다.

미국이 즐겨 써먹는 제재장난질도 우리는 기꺼이 받아줄것이다.

미국은 자기들이 대조선적대시정책을 계속 추구하는 속에서 우리가 과연 무엇을 할것인지를 잘 생각해보는것이 좋을것이다.

우리는 이미 강대강, 선대선의 원칙에서 미국을 상대할것이라는것을 명백히 밝혔다.(끝)


朝鲜民主主义人民共和国外务省第一副相崔善姬17日发表谈话。

谈话内容如下:

美国从2月中旬起通过纽约等多个渠道,试图同朝鲜进行接触。

近期,美方通过多个渠道向朝方发来电邮和电话通知书,邀请同我们进行接触,联合军演前夜也通过第三国再次向朝鲜发来信息请求朝方答应接触。

但我们认为没必要对美国的争取时间把戏一唱一和。

朝鲜已阐明,若美国不撤销对朝敌视政策,就不会有任何形式的朝美接触和对话。因此,我们将继续不会理睬美国的接触试图。

想要实现对话,就需要在平等的立场上坐在一起谈事的氛围。

但在美国政权交替后传出来的都是疯狂的“北朝鲜威胁论”和“完全无核化”老调。

一边白宫、国务院、财政部、司法部等纷纷出面叫嚷美国依然十分重视抑制北朝鲜、考虑包含追加制裁和外交刺激在内的任何手段的使用,一边保持召开反朝国际会议、发表“联合注意通报”、起诉朝鲜等高压姿势。

美国军方暗暗地继续加大军事威胁力度,发动许多侦查资产来进行反朝侦查行为,不顾内外一致的担忧和反对,公然进行针对朝鲜的侵略性联合军演。

看来,拼死亵渎朝鲜的坏习惯也没有改变。

美国还就朝鲜的防疫措施吐出毫无常识的诡辩,说这一措施妨碍“人道主义支援”。

美国国务卿窜访日本时大肆叫嚷正在重新考虑各种压力手段或顽固手段等一切手段,严重刺激了朝鲜,不知他来到南朝鲜后又会吐出什么样的惊人诡辩。

如果,盼望跟朝鲜坐在一起,哪怕是一次,就应该先改掉坏习惯,从一开始就要改变态度。

朝鲜将一一记载和注视美国新政府上台后专干的恶事。

美国应自愿放弃把朝美接触用来争取时间和制造舆论的愚笨廉价伎俩。

跟没有做好准备感受新变化、新时机的美国坐在一起,只会浪费宝贵的时间。

明白的是,我们不会再给像新加坡和河内一样的机会。并且,我们还会欣然应对美国惯用的制裁把戏。

美国应好好儿琢磨,美国常年的对朝敌视政策持续不断的情况下,朝鲜将会做什么。

朝方已明确阐明,将要本着强对强、善对善的原则对待美国。(完)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주체111(2022)년 4월 26일 화요일 김정은 조선인인민혁명군 열병긱 연설

북 국방상 "미, 한반도 핵전쟁 위기 몰아넣어…무력만이 해법"

美日韩峰会提到南海与台海,外交部:粗暴干涉中国内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