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원 신형전술유도탄시험발사 진행. 国防科学院进行新型战术制导导弹试射

(평양 3월 26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과학원은 3월 25일 새로 개발한 신형전술유도탄시험발사를 진행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리병철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군수공업부 일군들,국방과학연구부문의 지도간부들이 이 무기시험을 지도하였다.

새로 개발한 신형전술유도탄은 이미 개발된 전술유도탄의 핵심기술을 리용하면서 탄두중량을 2.5t으로 개량한 무기체계이다.

시험발사한 2기의 신형전술유도탄은 조선동해상 600Km 수역의 설정된 목표를 정확히 타격하였다.

국방과학원은 시험발사직후 이번 시험발사는 확신성있게 예견한바 그대로 대단히 성공적으로 진행되였다고 하면서 수차례에 걸치는 발동기지상분출시험과 시험발사과정을 통하여 개량형고체연료발동기의 믿음성을 확증하였으며 이미 다른 유도탄들에 적용하고있는 저고도활공도약형비행방식의 변칙적인 궤도특성 역시 재확증하였다고 밝혔다.

리병철동지는 오늘의 무기시험이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국방과학정책을 관철해나가는데서 중요한 공정으로 된다고 하면서 이 무기체계의 개발은 우리의 군사력강화와 조선반도에 존재하는 각종 군사적위협들을 억제하는데서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고 평가하였다.

리병철동지는 시험발사의 성공적인 결과를 즉시 총비서동지께 보고드리고 당중앙의 축하를 국방과학연구부문에 전달하였다.(끝)

朝中社平壤3月26日电 朝鲜国防科学院3月25日进行了新型战术制导导弹试射。

朝鲜劳动党中央政治局常委、党中央书记李炳哲,党中央军需工业部干部,国防科学研究部门领导同志指导了此次试射。

新型战术制导导弹是改进型武器系统,利用已研制的战术制导导弹核心技术,弹头重量为2.5吨。

两枚试射的新型战术制导导弹精确打击了设定在朝鲜东海600公里水或的目标。

试射后,国防科学院表示此次试射非常成功,果然不出所料,通过数次的发动机地上点火试验和试射过程证明了改进型固体燃料发动机的可靠性,也再次确证了已适用于不同制导导弹的低高度滑翔跳跃型飞行方式的变则轨道特性。

李炳哲说,此次试射是贯彻落实党的八大提出的国防科学政策的重要环节,并评价说开发这种武器系统对加强我国军事力量和遏制各种朝鲜半岛潜在军事威胁具有重大意义。

李炳哲立即向总书记同志汇报试射成功结果,并向国防科研部门转达了党中央的贺词。(完)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주체111(2022)년 4월 26일 화요일 김정은 조선인인민혁명군 열병긱 연설

북 국방상 "미, 한반도 핵전쟁 위기 몰아넣어…무력만이 해법"

美日韩峰会提到南海与台海,外交部:粗暴干涉中国内政!